fbpx

logo

3D Rendering R&D: IT 디바이스 Vol.2 애플 맥(Mac)


 

3D Rendering R&D: IT Device Vol.2 Apple Mac
연구개발 목표

세계 최고 수준의 3D 렌더링에 대한 노하우를 구축하기 위해, 애플 맥(Mac) 제품 라인을 R&D 대상으로 선정했다. 소재 질감 구현을 위한 목표는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설정됐다. 첫 번째는 2004년 이후로 데스크탑 및 디스플레이 라인에 적극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알루미늄 하우징 소재, 두 번째는 1990년대~2000년대 초반까지 데스크탑 및 액세서리 라인에 시그니처 소재로 적용되었던 투명 플라스틱 소재를 사실적으로 구현하는 것이다.

 

 

1. Aluminum Housing

 

(1) Mac Pro 2019

Introduction: 2019년 출시된 Mac Pro. Intel Xeon 프로세서가 적용되어 Mac 역사상 가장 많은 최대 28개의 코어를 구성할 수 있다.
Breakdown: Mac Pro의 알루미늄 하우징에 가공된 격자 패턴 렌더링. 공기에 노출되는 표면적이 두 배 이상 증가하면서 더 많은 공기 흐름을 유발시키고 그 자체로 방열판 역할을 한다.

 

(2) Pro Display XDR

Introduction: WWDC 2019에서 처음 공개되었던 Pro Display XDR. 역대 최초의 32형 Retina 6K 디스플레이이자 명암비, 시야각, 색상, 다이내믹 레인지 등에서 세계 최고의 구현력을 지녔다.
Breakdown: Pro Display XDR의 모서리 곡면 렌더링. 알루미늄 소재 특유의 대비적인 반사감이 극대화되도록 했다.
Breakdown: 원하는 작업 환경에 맞게 디스플레이를 기울이거나 120mm 범위 안에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Pro Stand 렌더링.

 

(3) Power Mac G5

Introduction: 2003년 출시된 Power Mac G5. 64비트 PowerPC G5 듀얼 프로세서를 장착한 데스크탑 모델로 당시 고성능 제품으로 주목받았으며, 2012년 공식적으로 생산이 중단됐다.
Breakdown: 무게감이 있는 데스크탑 제품을 편리하게 들어올릴 수 있는 Power Mac G5의 손잡이 렌더링. 알루미늄 소재의 곡면 반사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4) Cinema Display

Introduction: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제작되던 Cinema Diaplay 제품에서 알루미늄 소재가 처음 적용되었던 2004년형 모델.
Breakdown: 알루미늄 소재의 질감을 확인할 수 있는 Cinema Display의 후면 렌더링.

 

 

2. Transparent Plastic / Acrylic Glass Housing

 

(1) Power Mac G4 Quicksilver

Introduction: 2002년 출시된 Power Mac G4 Quicksilver 모델. 
Breakdown: Power Mac G4 Quicksilver에서 투명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된 받침대 렌더링. 곡면으로 가공된 두께감 있는 플라스틱의 왜곡감과 반사감 등을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2) Power Mac G4 Cube

Introduction: 2000년 7월 발매된 Power Mac G4 Cube 모델. 큐브라는 이름 그대로 정육면체 형태의 데스크탑 제품이다. 외장을 감싸고 있는 투명 플라스틱 소재의 균열 문제로 1년 만에 단종되었으나 디자인의 유려함이 인정되어 뉴욕현대미술관(MoMA)이 특별히 소장했다.

 

(3) Pro Mouse M5769

Introduction: 2000년에 출시된 Pro Mouse M5769 모델. 애플에서 출시한 마우스 최초로 광학 센서가 적용되었다.
Breakdown: Pro Mouse M5769 측면 렌더링. 외장 하우징 소재의 투명한 질감을 깨끗하게 구현했다. 

 

CINEMATIC PERSON
R&D PROJECT 소개

시네마틱퍼슨이 지난 10년간 선보여 온 모든 영상 솔루션은 영상 테크놀로지에 대한 깊은 관심과 집요한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탄생되어 왔습니다. 우리의 실천은 매우 구체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연출 · 시나리오 · 프로덕션 디자인 · 모션그래픽 디자인 등 영상을 구성하는 핵심 분야 안에서 구성원 개인의 역량과 기업의 역량을 동시에 성장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연구개발 과제를 선정하고, 최대의 집중력으로 가능한 한 빠르고 정확하게 연구개발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축적된 연구개발 성과들 중 우수한 사례들을 엄선하여 이곳에 공유합니다.

All solutions presented by Cinematic Person over the past 10 years have been created based on deep interest in visualization technology and relentless research and development. We have a very specific process. We choose a specific research and development task that will enhance both individuals’ and the company’s capabilities in the areas of directing, script writing, production design and motion graphic design. And then we focus all our resources on reaching the research and development goal as fast and accurately as possible. Out of our accumulated research and development achievements, excellent examples are carefully selected and shared here.